건강

연말을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 음식도 잠깐 멈춤 어떠세요?

2022.11.25

<생활단식 후기_아침지기 김가윤>

 

단식은 처음입니다그동안 쌓아 왔던 식습관을 멈추고 잠깐 몸에도 휴식시간을 주어, 건강한 몸으로 생활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단식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생활단식은 제가 가지고 생각보다 훨씬 수월하고 간편했습니다우선, 1~5일차까지 정해진 키트를 순서대로 먹으면 끝입니다!  주로 된장차와 니시차를 먹으며 단식합니다.

 


 

특히 1일차에 장을 비워주게 만드는 다비움이 있는데 대장내시경 할 때 마시는 그런 맛없는 용액을 상상했지만 귤청 같이 새콤달콤한 맛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다비움을 먹고 나면 곧 바로 신호가 한번 와서 화장실에 다녀왔고2~3시간 있다가 3~4번 정도 또 화장실에 가서 정말 다 비워낸 것 같아요.

 


 

주식으로 마시는 된장차도 따끈하게 먹으니 너무 좋았고 같이 마시는 니시차도 홍차처럼 저에겐 익숙한 맛이었습니다요깃거리로 들어있는 소금사탕 2개와 홍삼 1포는 단비처럼 달콤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일을 병행하면서 단식을 했는데 오히려 배고픔에 덜 집중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그래서 단식을 할 때는 몸을 오히려 움직이라고 하나봅니다또 식사가 간편해지니 저를 위한 시간이 많아졌습니다숲길을 거닐기도 하고 책도 읽고...

 

 

단식을 하면서 저에게 나타났던 몸의 변화는 평소보다 후각이 발달 되는 게 느껴지고 추위를 좀 더 느끼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또 몸이 매우 가벼워졌고 덕분에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쉬웠답니다.

 

 

마음의 변화도 있었습니다매번 뭐 먹을지 메뉴 선택하는데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졌었는데 같은 음식에 질려갈 때 쯔음 이번 단식이 저에게 음식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워 주고 잠깐 멈추어 소중한 저의 몸을 쉬게하고 점검하며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옹달샘 '생활단식' 신청하기 

 


아침편지 새소식

공유하기 닫기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카카오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구글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네이버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글자크기

설정한 글자 크기는 '아침편지 읽기'
화면에 모두 적용됩니다.

토요일 '독자가 쓰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