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깊은 숙면을 위한 방법

2023.06.01

잠이 보약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회복하고 다음날의 활력있는 '나'를 준비해둡니다. 

하지만 많은 일을 동시에 해나가고 쌓여있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불면증 또는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잠을 잘 주무시나요?

 

우리의 몸에는 긴장과 이완의 버튼이 있습니다. 긴장해야될 때는 긴장을 하고 이완이 필요할 때는 이완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이 긴장과 이완의 버튼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쉬려고 하면 더 생각이 많아지고 잠이 오지 않으면 불안과 걱정으로 더 쉼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 일상에서의 잠깐멈춤이 필요합니다. 하루를 꽉 채우고 빈틈없이 살아왔기에 비워지는 시간, 잠깐멈춤의 시간이 어렵게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잠깐멈춤도 연습이 필요하고 이 시간에 무엇을 하는가도 중요합니다.

 

멍때리는 시간, 생각을 쉬게 해주는 도구가 필요한 것입니다.

'요가'는 몸에 집중하게 되고 균형을 찾아가면서 활력과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열심히 땀흘려 동작을 하다보면 어느새 생각이 쉬고 지금 내 모습에 집중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요가를 하면서 나를 발견하고 마음을 맑게 닦아보는 시간, 건강한 호흡으로 긴장되어 있던 몸과 마음을 쉬고 깊은 숙면으로 이어지는 시간, 잠깐 멈춰서 '요가'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옹달샘 잠깐멈춤 요가 신청하기 

 


아침편지 새소식

공유하기 닫기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카카오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구글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네이버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글자크기

설정한 글자 크기는 '아침편지 읽기'
화면에 모두 적용됩니다.

토요일 '독자가 쓰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