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름다운 갈대숲

2023.03.17

몸의 걸음, 마음의 걸음을 늦춰보고 나를 돌이켜보게 되는 옹달샘 '느림보 명상 여행'의 걷기 장소는 충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인 '비내길&비내섬'입니다.

 


 

남한강을 따라 길을 걸으며 가슴이 틔이고 비내섬에 들어서면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서 나를 돌이켜보게 됩니다. 도시를 벗어나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서 내 발걸음을 더하고 깊은 호흡을 할 때 자연의 향기가 나의 코끝으로 연결되며 마음을 정화시켜 줍니다.

 


 

느림보 명상 여행의 큰 장점은 걷기와 명상이 더해진 것입니다. 옹달샘에서 충분한 명상과 쉼, 그리고 천천히 걸으며 나에게 집중하는 걷기명상으로 함께 걷는 사람들이 있기에 더욱 값진 시간이 됩니다.

 


 

걷기의 움직임은 우리 몸과 마음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부정적인 감정이 쉬게 되고 새롭게 긍정적인 인 힘을 채워줍니다. 평소 나를 꽉 채워놓았던 나의 고정관념이 쉬게 되면서 세상을 좀 더 다르게,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볼 수 있게 되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걷기명상은 삶의 깊은 호흡, 숨을 고르며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옹달샘의 명상+자연 그대로의 비내길&비내섬 걷기+옹달샘 힐링 숲길에서 걷기명상이 더해진 

 

'느림보 명상 여행' 함께 떠나보실까요?

 


 

 

옹달샘 '느림보(步)' 명상 여행 신청하기 

 

  


아침편지 새소식

공유하기 닫기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카카오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구글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네이버 로그인 이미지(로그인 했을때)

글자크기

설정한 글자 크기는 '아침편지 읽기'
화면에 모두 적용됩니다.

토요일 '독자가 쓰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공이 되어보세요!